세계사vs사문
2024 군수, 올해 2025수능 칠건데,
세계사 계속해야될지 고민임..
24수능 세계사47(3) 정법42(2)
정법은 그래도 나름 자신 있는 과목이라,, (24는 공부 시간이 모자랐음..ㅎ..) 더 열심히 하면 1은 받을 수 있을 거 같은데, 세계사는 워낙 고인 과목이기도 하고.. 역덕들에 비해 난 이 과목이 외워도 외워도 머리에서.. 금방 날아가는 느낌..?
이번에 47도 난 시험장에서 고민 많이 한 문제가 몇 개 있었고, 다행히 하나 틀렸다고 생각했는데.. 1컷50 2컷48 개쉬웠다니..
그래서 세계사에서 사문으로 틀어야되나.. 고민중이여..
정법이랑 사문이 스타일이 비슷하기도 하고..
다만, 내가 고3때는 사문이 문제가 지금만큼 괴랄하지도 않았고, 도표가 이정도는 아니었던 거 같은데.. 요즘은 미친 거 같아서...
사문 내신으론 해봤었어서, 기억나는 거도 꽤 있는데, 정법이 잘 맞으면 세계사 말고 사문으로 트는 거 어떻게 생각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쌍사하는 사람인데요.세계사랑 정법은 양많은 과목이라 쌍사하시거나 정법+다른과목 하세요. 혹시 세사+정법계속하시고 싶으면 세계사모의고사 풀면서 어려운사료랑 쉬운사료 다 접해보세요. 세계사는 사료가 중요하고 암기문제는 모고돌려서 개념빵구 찾으면서 암기하시면 기억잘나실거에요.
세계사 정법 같이하기엔, 역시 양이 좀 많긴 하죠..?
그렇죠. 탐구때문에 국영수시간이 부족하면안돼니까요. 저는 쌍사만해서 잘모르지만 작성자께서 정법과 사문을 정시와 내신하면서 하셨으니 정법+사문이 좋을듯합니다.또 위에는 세계사라고만 나와있지만 역사 과목자체가 개념일정부분 정리되면 다양한 사료접하기로 사료해석능력키우기,문제풀이로 개념구멍찾기+연표암기라 쌍사도 추천드립니다. 잘맞는 과목찾으셔서 이번수능 건승하십쇼~
지금 사문을 새로 하는 거랑, 해왔던 세계사를 이어서 하는 거랑 뭐가 더 빠를까요..? 진짜 뭘 골라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