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개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게 경영, 영어영문인데 취미로 가능할까요?
-
확통84 0
84점 2뜰 가능세계없나요
-
과탐 하위권 선택자 이탈로 과탐내 등수는 올랐는데 백분위는 그대로인 케이스가 많아서...
-
(재업) 가천간호 논술 합격생 궁금한 사항 물어보세요 0
23년도 가간 논술 합격자입니다. 25수능 보고 더 높은 대학 들어가는 김에...
-
의대 의외인 점 1
이대의대 본과 5등 내에는 문과가 많다
-
작년보다 컷 낮아진다 해도 어림도 없는 점수인가요?
-
07 영어 듣기 다 못맞는 낮3인데 영어커리 츄천좀요 ㅠㅠ 0
대성패스 메가패스있고 영어 노베쯤 보통 모고풀면 듣기 두세개정도 틀리고 70초중...
-
논술 준비해야지..
-
라인 잡아주세요 4
경우1: 국수화지 91 97 1 80 92 경우2: 국수화지 70 96 1 80 90
-
인과계열보다 높았던건가요? 눈치게임 실퍄해서..?
-
하고 싶은 마음도 없긴 한데 뭐부터할지도모르겠어
-
내 방 바다뷰 ㅁㅌㅊ 10
하
-
이대 의대가 서울대 경영, 경제 싹 다 바르지 않나요? 9
이대 의대 문과도 받는걸로 아는데 서울대 경영, 경제랑 이대 의대 붙으면 설대 갈...
-
분명 수능은 끝났는데 뭘 해야될지 모르겠고 존나 마음만 불안함..
-
최저 0
올해 수능 기준 1.수학(미,기)필수 포함 +과탐은 넣고싶으면 1과목 3합6vs...
-
스카이 공돌이들이 많이 할 것 같긴 한데
-
다군에 탐구 하나만 보는 전형 있던데 경쟁력이 있을까요.. 다른 아무 학과라도..
-
물리 지구 0
이제 고3이고 물리 강민웅쌤 현강 들을건데 그냥 다른 인강 안듣고 현강만 들으면 좀...
-
쌩삼은 아예 비추? 10
하시나요? 진심 걸어놓을 데가 없어서…
-
뉴런 2강듣고 버림 강기분 5강듣고 그만둠 믿어봐 1강듣고 드랍 메가패스 왜 끊었지ㅋㅋㅋㅋ
-
ㅈㄱㄴ
-
기분탓인가
-
맛있다 흐흐
-
비문학 질문 0
비문학은 어떻게 공부하는 게 좋나요? 인강은 한번도 안들어봤고 수특, 수완, 검더텅...
-
경영학과 0
경영쓸건데 사탐만 2개 해도 되나요
-
먹고 집까지 만오천보정도 걸어가면 상쇄된다고해주셈 ㅠㅠ
-
미미미누 리뷰보니까 그러네
-
지금 시기에 여대 얘기 꺼내기 조심스럽지만 만약 숙대랑 국민대 둘 다 붙으면(문과)...
-
의대vs 설공 3
의대생은 일단 자힐 가능함뇨 그리고 인체에 박식해서 급소공격가능함뇨 설공은...
-
실전개념이란걸 들어볼가...네이밍 진짜 사기적으로 잘지언네
-
서울교대 0
이거 서울교대 추합이라도 안될까요..?ㅠ 교대 설교 정시 수능 입시 현우진 텔그 낙지
-
안녕하세요 피램 김민재입니다. 2026학년도 수능 대비 P.I.R.A.M 국어...
-
텔레분석 0
텔레에서몇퍼나오면 논술 안가도 돼여
-
클리너 가튼거 없나
-
쓰레기같네
-
무지성 실모 하프모 벅벅하다오니 풀이속도 급상승한게 체감됨..
-
명지 상명 가천 인하 중에 써도 괜찮을까요? 나군 명지 다군 인하 가군 인하 나군...
-
수학때문에 1
강제 문과당할듯
-
국어 88점 나올 확률은 적지만 88점이래도 합격확률 10% 뜨네
-
의대생인데, 더 좋은 의대 노리는 N수생이 얼마나 될까요? 3
일단 의대를 갔다는 것 자체가 내신 괴물이거나, 수능에서 몇개 안 틀렸다는...
-
??? : 수능의 벽 절대 안 높아 할 수 있어!! ??? :...
-
생2는 어떰뇨 1
이것도 22지2마냥 극복안되는 영역인가요?
-
다음 사진들은 저희 중학교 국어 교괴서의 자습서와 오늘자 시행된 저희 학교 국어...
-
언매유지비용이 너무 많이들어요
-
아침에 밥도 굶고 이사/상무급 통역, 점심직전에 급 번역... 이따가 또 얼마...
-
다 +1 한다고 하는듯 오르비에서 오른사람들이 더하다니까
-
리트함쳐봐야하나 2
음...
-
반수고민 0
재수생 성적 변화입니다 여기서 반수하면 현실적으로 성적 올리기 힘들까요..? 일단...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