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시한 수능 영문법 10일차 카운트 다운 이벤트 1
색시한 수능 영문법 10일차 카운트 다운 이벤트 1
색시한 수능 영문법 Part 1 - 10일차 문제
색시한 수능 영문법 저자 Big John입니다
교재 1쇄 완판 기념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아래 10일차 19문제를 다 맞추시면, 수능 텍스트를 구조적으로 보는 원고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저는 특목고인 외괴에 근무하는 영어교사입니다.
고3 외고생들이 참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틀리거든요. 자신이 무엇을 모른다는 사실을 제 수업과 교재로 알게 되거든요.
여러분도 자신이 무엇이 약한지, 무엇을 모르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해요.
총 10차이벤트로, 교재 part 1 의 19금, 총 190개 문제를 10차로 나눠서
님들의 약점을 콕! 콕! 찍어드립죠.
오르비 관심의 답례입니다. 응원합니다. 여러분
Ⅰ. 보일 듯 말 듯 19금 문제 도전!
문제 1
About three-fourths of the chalk used in the United States [ go / goes ] into trash bags.
문제 2
There is no, [ if ever / if any ], hope of his recovery.
문제 3
This is one of the boats which [ belong / belongs ] to my father.
문제 4
As a reviewer, you analyze the book for how it tells a story and [ evaluate / evaluates ] the quality of writing and organization.
문제 5
The Stellar is one of those cars that [ have / has ] been discontinued by the manufacturers.
문제 6
Tory Higgins and his colleagues had university students read a personality description of someone and then [ summarize / summarized ] it for someone else who was believed either to like or to dislike this person.
문제 7
In the mid-eighteenth century, the rich of London [ was / were ] deeply impressed by the parks in other nations and suggested establishing a park.
문제 8
Song-eun is the only one of the tourists who [ have / has ] survived the train accident.
문제 9
It is the fusion of these many talents that [ create / creates ] beautiful ballet.
문제 10
The number of Euripides’ plays that have remained alive is larger than [ that / those ] of Aeschylus’ and Sophocles’ together, partly because of the unplanned preservation of a manuscript that was likely part of a unbroken collection of his works.
문제 11
Wearing shoes tends to make feet more susceptible to injury than [ to go / going ] barefoot.
문제 12
However, after they finish their resume, they realize that viewing experiences through the lens of failure [ forces / force ] them to come to terms with the mistakes they have made along the way.
문제 13
It seems quite ironic that starving animals that eat barely enough to survive [ is / are ] the ones who live the longest.
문제 14
Flowers are often presented as gifts on birthdays and anniversaries and [ give / given ] to moms and dads on Parents’ Day by children.
문제 15
Among the most urgent problems [ is / are ] the education of their children.
문제 16
There is a deep cavern on the island, containing the bones and arms of the Indians, who, it is supposed, [ was / were ] buried there.
문제 17
Riding a bike to school or work and taking the stairs instead of the elevator are as natural as [ brush / brushing ] your teeth after meals when you live a cleaner, greener life!
문제 18
Each employee [ is / are ] allowed up to three days of sick leave per month for any illness.
문제 19
Nowhere [ was / were ] any sign or suggestion of life except the barking of a distant dog.
답을 남겨주시면 몇개 틀렸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뭘 틀렸는지는 계속 고민해보세요. 답은 3월 24일 월요일 공개하겠습니다.
수능 텍스트 보는 비법 원고는 모두 맞춘 학생의 멜로 보내드리겠습니다.
Big John
✦ 아임 in 청크 리스닝 레벨 1 (중급수중 : 초등 상위권, 중학교) (사람in 2010)
✦ 아임 in 청크 리스닝 레벨 2 (고급수중 : 중등 상위권, 고등학교) (사람in 2010)
✦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 ‘청크영어’ 앱 (2013)
✦ 저자 수능 기출 특강 (Englishbus)
✦ 2013 E 완성으로 수능완성하자! (오르비북스 2013)
✦ 색시한(색다르고 시원한) 수능 영문법 (오르비북스 2014)
✦ 색시한(색다르고 시원한) 수능영어 실전기출 1, 2권 (오르비북스 2014)
✔ 카페 : daum.cafe.net/gimflsat
✔ 메일 : only-jung-dw@daum.net
✔ 카톡 : onlyjd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이기상 멘트 개져아영 11
이기상 맨날 흑인영어하는데 ㅋㅋㅌㅋㅋㅌㅋㅋ ㅈㄴ 웃김염 ㅋㅋㅋ Kiss my ass...
1. Goes 2. If any 3. Belong
4. Evaluate 5. Have
6. Summerize 7. Was 8. Have
9. Create 10. That 11. To go
12. Foeces 13. Are 14. Given
15. Is 16. Were 17. Brushing
18. Is 19. Was
답을 이렇게 올리면 되나요?
4개 틀리셨어요 ^^;
22112
22111
21221
2211
색시한 영문법 잘 풀고있습니다!
증쇄될땐 각 페이지에 정답이 써있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분리되어있어서 채점하거나답지를 볼때 불편하네요 ㅠ
4개 틀리셨어요. 포공선생님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분권을 하려다가, 보기쉽게 한다고 구성했는데. 불편하게 해서 죄송해요.
교재 뒷쪽을 보시면, self 체크리스트를 잘라서 거기에 답을 적고, 해설지를 보시면 좋습니다.
문제지에 바로 체크하시면 2-3번 못보니,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시구. 벗겨보는 코너에서, 문제 지문을 그대로 써놓았어요. 보기 쉬우시라구요.
급할때는 해설코너만 봐도 되게 구성을 했습니다. ^^
고민많이한 책이니, 좋은 결실 있을거에요
이메일주소쓰면되나요..?
sangha0518@naver.com
자료 마무리해 보낼께요^^
1. Goes 2. If any 3. Belong
4. Evaluate 5. Have
6. Summerize 7. Was 8. Have
9. Create 10. That 11. To go
12. Foeces 13. Are 14. Given
15. Is 16. Were 17. Brushing
18. Is 19. Was
4개 틀리셨어요. 다랑쉬님^^;
좋은결과있을거에요^^
1.goes 2.if any 3.belong 4.evaluate 5.have 6.summarize 7.were 8.has 9.creates 10.that 11. going 12.forces 13.are 14.given 15.is 16.was 17.brushing 18.is 19. was
와우!
1개 틀리셨어요. 스님모이고사님.
아ㅏㅏㅏㅏㅏㅏㅏ16번 왜 was라고썼지.. 뭐틀린거지? 보다가 한참찾앗네요...ㅠㅠㅠㅠㅠㅠ원고받구싶은디
^^ 네 글올린분들에게 정답맞추는 비법 원고 보내드릴께요
kookison네이버요
답 발표까지 고민계속하시면 도움이 많이되요^^
몇개 틀렸는지는 안말해주나요?
답이 늦었지요. 스마트폰으로 답글이 안달려서 죄송해요.^^
몇개틀렷는지좀요;;
1개 틀리셨어요. 멋지세요.
외고학생들도 많이 틀리는 문제입니다.
이런것이 10개 세트, 실전 문제도 9개 세트가 있습니다.
문제 제공해서 학습에 도움이 되게 하겠습니다.
1.Goes 2. if any 3. belong 4. evaluate 5. have 6. summarize 7. were 8. has 9. creates 10. that 11. to go 12. forces 13. are 14. given 15. is 16. were 17. brushing 18. is 19. was
설대는 다르군요.
1개 틀리셨습니다. 고민해보세요. ^^
1.goes 2. if any 3.belong 4.evaluate
5.have.6. summarize 7.were. 8. has
9.ceates. 10.that. 11.going. 12.forces
13.are. 14.given. 15.is. 16.were
17.brushing. 18.is 19.was
몇개틀렸는지좀 알려주세요^^
짝! 짝! 짝!
pyhy1989@naver.com 원고좀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네^^ 챙길께요. 영어내공좋으시네요
스마트폰에서 개인댓글이 안달리네요.
수업마치고 달아들일께요.
1. goes. 2.if any 3. belong 4.evaluate 5.have 6.summarize 7.were 8.have 9.creates 10.that 11.going 12.forces 13; are 14. given 15.is 16.were 17.brushing 18.is 19. was
약점정복님.
내공이 좋으세요. 1개 틀리셨습니다. ^^;
1.Goes 2. if any 3. belong 4. evaluate 5. have
6. summarize 7. were 8. has 9. creates 10. that
11. going 12.forces 13. are 14. given 15. is
16. were 17 brushing 18.is 19.was
짝! 짝! 짝!
1.goes 2.if any 3.belong
4.evaluate 5.have 6.summarize
7.were 8.has 9.creates
10.that 11. Going 12.forces
13.are 14.given 15.is
16.was 17.brushing 18.is
19. was
짝! 짝! 짝!
색시한 영문법 푸실때, 뒤쪽에 self - 체크리스트에 답을 적어가면서 푸세요.
문제지에는 답표기를 남기지 마시구요^^
3번 돌려서 봐야해요!
1. goes 2. if any 3. belong 4. evaluate 5. have 6. summarize 7. were 8. has 9. creates 10. that 11. to go 12. forces 13. are 14. given 15. is 16. were 17. brushing 18. is 19. was
잉여님 실력좋네요.
1개 틀리셨어요. 이거 어려운데^^
1.goes 2.if any 3.belong 4.evaluate 5.have 6.summarize 7.were 8.has 9.creates 10.that 11. Going 12.forces 13.are 14.given 15.is 16.was 17.brushing 18.is 19. was
24일에 다시 들어와 봐야겠어요~~
은행고기님 짝! 짝! 짝!
1.
해석 : 미국에서 쓰이는 분필의 약 3/4는 쓰레기 봉지로 간다.
정답 : goes
해설 : 분수 등의 부분을 나타내는 표현(About three-fourths)이 주어일 때, 그 표현 자체만으로는 수량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of 뒤의 명사에 동사의 수를 일치시켜야 해요. 따라서, ‘the chalk’에 수를 일치 시켜 단수 동사 goes가 와야 해요.
링크 : 비법 5-8번으로 가세요. (191p)
2.
해석 : 설령 있다 할지라도, 그의 회복에 대한 희망은 전혀 없다.
정답 : if any
해설 : 삽입 구문인데 둘 다 의미는 같으나, 사용되는 환경이 달라요. 뒤에 나오는 단어의 품사로 둘의 차이를 결정해야 하죠. if any 다음에는 명사가 오고, if ever 다음에는 동사가 온답니다.
Ex) There are few, if any, people who believe it.
➞ 그것을 믿는 사람들은 비록 있다고 하더라도 거의 없다.
Ex) He seldom, if ever, goes to church on Saturday.
➞ 그는 비록 간다 하더라도 드물게 토요일에 예배 드리러간다.
3.
해석 : 이것은 나의 아버지의 보트 중 하나이다.
정답 : belong
해설 : 주격관계대명사 뒤의 동사의 수를 묻고 있어요. 주격관계대명사 뒤의 동사는 선행사에 수를 일치시켜요. 관계대명사 which의 선행사는 the boats에요. 따라서 복수 동사 belong이 정답이랍니다.
링크 : 비법 5-6번으로 가세요. (189p)
4.
해석 : 평론가로서, 당신은 책이 이야기를 어떻게 전개하는지 분석하고 작문과 구성의 질을 평가해야 합니다.
정답 : evaluate
해설 : 등위접속사 and에 의해 병렬되는 동사들은 서로 형태가 같아야 해요. 문맥상, analyze와 tells 중 빈칸의 동사와 병렬되는 동사는 analyze예요.
링크 : 비법 5-1번으로 가세요. (184p)
5.
해석 : 스텔라는 제조업자들에 의해 단종 된 차들 중의 하나이다.
정답 : have
해설 : 주격관계대명사 뒤의 동사의 수일치를 묻는 문제예요. 주격관계대명사 뒤의 동사는 선행사에 수를 일치시키죠. 따라서 선행사 those cars에 맞는 복수 동사 have가 정답이에요.
링크 : 비법 5-6번으로 가세요. (189p)
6.
해석 : Tory Higgins와 그의 동료들을 대학생들에게 어떤 사람의 성격 묘사를 읽고, 그 사람을 좋아하거나 싫어한다고 여겨지는 다른 누군가에게 그것을 요약하게 했다.
정답 : summarize
해설 : 등위 접속사 and가 연결하고 있는 동사가 had라면 답은 summarized, read라면 summarize겠죠. 여기서 문맥상 대학생들에게 읽고 요약하게 했다는 이야기이므로, had는 사역동사, ‘university students’는 목적어, ‘read~ and summarize~’는 동사원형 형태의 목적격보어예요.
링크 : 비법 5-1번으로 가세요. (184p)
7.
해석 : 18세기 중반, 런던의 부자들은 다른 나라의 공원에 깊이 감명을 받고 공원을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정답 : were
해설 : 「the+형용사」는 복수보통명사 ‘~한 사람들’이에요. 예를 들어, the rich는 rich people, the poor는 poor people, the depressed는 depressed people, the wounded는 wounded people이 되겠죠. 따라서 주어가 복수이므로 were가 맞아요.
링크 : 비법 5-10번으로 가세요. (193p)
8.
해석 : 송은이는 열차 사고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관광객이다.
정답 : has
해설 : 주격관계대명사 뒤의 동사의 수일치를 묻고 있죠. 수를 일치 시킬 선행사를 찾아볼까요? tourists를 선행사로 착각하기 쉽지만, one 앞에 the only가 있기 때문에 선행사는 the only one이에요. 문맥상 송은이는 살아남은 ‘여러 관광객 중 한명(one of the tourists)’이 아니라, ‘관광객 중 살아남은 유일한 사람(the only one of the tourists)’이에요. 그래서 단수 동사 has가 답입니다. the only가 없다면 선행사는 tourists예요.
링크 : 비법 5-6번으로 가세요. (189p)
9.
해석 : 아름다운 발레를 만들어 낸 것은 이러한 많은 재능들의 결합이다.
정답 : creates
해설 : 문장의 주어 부분이 강조되고 있는 「It ~ that …」 강조 구문의 수일치 문제에요. 주어 부분에서 talents는 fusion을 수식하는 of 전치사구의 일부일 뿐, 주어는 the fusion이죠. 따라서, 주어가 단수 이므로 동사 creates가 정답이에요.
링크 : 비법 5-6번으로 가세요. (189p)
10.
해석 : 현재까지 살아남은 에우리피데스의 연극의 수는 아이스킬로스와 소포클레스의 작품의 수를 합친 것 보다 많으며, 이것은 부분적으로 그의 작품들의 완전한 모음집의 일부였을 대본의 우연한 보존 때문이다.
정답 : that
해설 : ‘the+명사+전치사구’에서 명사가 반복될 때 반복을 피하기 위해서 the+명사가 단수면 that, 복수면 those를 the+명사 대신 사용해요. 본문에서 The number of Euripides의 the number가 the number of Aeschylus’ and Sophocles’ together에 반복해서 사용되기 때문에 the number(단
수)를 대신할 that이 와야 해요. than을 중심으로 비교 대상 간의 병렬 관계로 이해해도 좋아요.
링크 : 비법 5-10번으로 가세요. (193p)
11.
해석 : 신발을 신는 것이 맨발로 가는 것보다 더 쉽게 부상당하는 경향이 있다.
정답 : going
해설 : 비교구문에서 비교하는 두 대상은 서로 문법적 성격이 같아야 해요. 따라서 wearing shoes와 병렬될 수 있는 것은 going이 적절해요.
링크 : 비법 5-3번으로 가세요. (186p)
12.
해석 : 그들이 이력서를 끝낸 후에 그들은 실패의 렌즈를 통해 경험을 보는 것이 그들이 도중에 했던 실수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게 한다는 것을 깨닫는다.
정답 : forces
해설 :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 문제예요. they를 빈칸의 주어로 착각한다면 답을 force로 고르겠죠. 하지만, 빈칸의 동사는 that절 안의 동사예요. 혹시, experience를 주어로, viewing(보고 있는)을 주어를 수식하는 현재분사로 착각했나요? 하지만, 실패의 렌즈를 통해 ‘보고 있는 경험’보다는 실패의 렌즈를 통해 ‘경험을 보는 것’이 문맥상 더 적절하므로, 동명사 viewing이 주어예요. 동명사 주어는 단수죠! 따라서, 답은 forces입니다.
링크 : 비법 5-5번으로 가세요. (188p)
13.
해석 : 겨우 생존할 정도로만 먹는 굶주린 동물들이 가장 장수한다는 사실은 꽤나 역설적이다.
정답 : are
해설 : that절의 주어와 동사의 수를 일치시키는 문제예요. 의미상 starving은 animals를 수식하는 현재분사예요. ‘굶주린 동물들’이지 ‘동물을 굶기는 것’은 아니니까요. that ~ survive의 관계대명사절 또한 animals를 수식하고 있어요. 따라서 주어는 animals, 동사는 are입니다.
링크 : 비법 5-4번으로 가세요. (187p)
14.
해석 : 꽃은 종종 생일과 기념일에 선물로 주어지고, 부모님의 날에 자녀들에 의해 어머니들과 아버지들께 드려진다.
정답 : given
해설 : 등위접속사 and에 의한 병렬구조 문제예요. and가 연결하고 있는 동사는 무엇일까요? 언뜻 give인 것 같지만, 주어인 꽃은 주는 것(give)이 아니고, ~에게(to)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are given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런데 병렬을 이루고 있는 are presented에 are가 이미 있기때문에 중복을 피하여 are를 생략하고 given만 남아 있는 상태에요.
링크 : 비법 5-1번으로 가세요. (184p)
15.
해석 : 아이들에 대한 교육이 가장 긴급한 문제들 중 하나다.
정답 : is
해설 : 장소나 방향의 전치사구가 문두에 오면서 도치가 일어난 경우예요. 보통 이런 문제의 함정은 동사 바로 앞의 명사의 수에 현혹되게 만든다는 거예요. 하지만 도치된 동사의 주어는 동사 뒤에 있죠. 따라서 주어는 the education, 동사는 is입니다.
링크 : 비법 5-12번으로 가세요. (195p)
16.
해석 : 그 섬에는 인디언들의 뼈와 무기들을 포함하고 있는 깊은 동굴이 있고, 인디언들은 거기에 묻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정답 : were
해설 : 주격관계대명사 who와 빈칸 사이에 it is supposed라는 삽입어구가 있어요. 삽입어구는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해요. 없는 말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따라서 who의 선행사 Indians에 맞는 동사는 were입니다.
링크 : 비법 5-6번으로 가세요. (189p)
17.
해석 : 당신이 더 깨끗하고 환경 친화적인 삶을 살 때, 학교나 직장에 자전거를 타고 다니고, 승강기를 사용하는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것은 식후에 양치를 하는 것만큼 자연스럽다.
정답 : brushing
해설 : 「A as ~ as B」 비교급에서 두 비교 대상 간에 병렬 관계를 묻는 문제예요. Riding과 taking이 접속사 and에 의해 병렬되고 있고, as natural as가 riding~ and taking~ 과 빈칸의 단어를 비교하고있어요. 따라서 riding~ and taking~과 동일한 형태인 brushing이 답이에요.
링크 : 비법 5-3번으로 가세요. (186p)
18.
해석 : 각 직원들은 한 달에 3일까지 병가를 낼 수 있다.
정답 : is
해설 : 주어가 ‘each+단수명사’ 혹은 ‘every+단수명사’이면 항상 단수 취급해요. 따라서 동사도 단수동사 is가 정답이에요.
링크 : 비법 5-10번으로 가세요. (193p)
19.
해석 : 멀리 개 짓는 소리 외에는 어떤 생명의 신호나 암시도 없었다.
정답 : was
해설 : 부정어 nowhere이 문두에 오면서 도치가 일어난 문장이에요. 따라서 주어는 동사 뒤 any sign or suggestion이므로 어울리는 동사는 was입니다.
링크 :비법 5-11번으로 가세요. (194p)
참여 감사해요>
색시한 수능 영문법교재에 self-check 이 있는데, 문제지에 바로 풀지 마시고,
연습장 (self-check) 에 푸세요.
2-3달 뒤에 다시 풀면, 또 헷갈리고 틀리거든요,
수능전가지 3번 돌리면 되요.
지금 이렇게 보시고, 6,7월, 10월보시면 됩니다.
링크된 비법도 보여드리고 싶은데.
(본 교재의 핵심인데, 이미지가 여기에는 잘 안올라가네요. 용량때문인지)
많이 틀리는 문항은 비법도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Bigjohn
1. 이벤트 1차 만점자. 답글로 멜주소 남겨주세요.
2. 모두 넘 잘해주셨으니. 한개틀린분들까지도 속독법과 구조독해법 보내드릴께요.
3. 추가 이벤트. 본인이 틀린문제를 다양한 자료를 동원해 오답지(틀린문제 설명) 을 댓글 달아 주시면 같은 자료보내드릴께요.
메뉴얼자료지만 유용할거에요^^
적용한부분은 "색시한 수능영어 실전기출 비법서"에서 모두 담아 드릴께요.
kookison@naver.com
1.goes
2.if any
3.belong
4.evaluate
5.have
6.summarize
7.were
8.has
9.creates
10.that
11. going
12.forces
13.are
14.given
15.is
16.was
17.brushing
18.is
19. were
자료 보내드렸습니다. 이 문제 계속 풀어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