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인증+사범대 면접tmi
글 처음쓰는거라 좀 서툴어도 이해바랍니다 원래 커뮤니티에서 글이나 댓글달기 전혀 안하는 성격인데 올해 제가 워낙 오르비 눈팅을 많이해서...혹시나 나중에 저같은 사람이 있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쓰는거라..
(인증도 사진버튼같은걸 누르긴 했는데 이게 올라갔는지도 모르겠...ㅠㅠ)
각설하고, 면접관련tmi입니다
1. 면접대기실이 매우매우매우 춥다. 대기할때 웬만하면 외투 벗지 말길..
2. 마스크를 썼는데도 거기다 간이 얼굴 가림막(?)을 준다. 방역에 진짜 철저하구나 싶었음.
3. 제시문 보고 생각할 시간 10분이 생각보다 짧다. (나같은 경우는 대기할때 손이 얼어서 연필잡고 쓰는것도 힘들었음)
4. 교수님들은 생각보다 친절하시다(근데 이건 케바케
5. ⭐⭐⭐⭐⭐면접 영향력은 거의 없는듯하다! 학원 다니고 면접 준비한다고 돈 쓰지 마세요 진짜 쓸데없음 올해는 능력주의 관련 주제였는데 추가질문에 수시 정시 비율을 어떻게해야한다고 생각하나요? 이런게 나왔는데 솔직히 정시100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말하고 싶었지만 수시를 좋아하는 서울대이니 결격사유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지금생각하면 이런걸로 결격사유 생각하는것도 웃김) 50대 50이 맞지 않을까요 이랬어요..
근데 지원동기정도는 생각하는게 맞는것같아요 제가 준비해갔던 답변중에 유일하게 나왔던게 지원동기..그나마 제가 잘 답변했던 질문이었어요 어쨌든 영향력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던게 제가 면접을 진짜 못봤다고 생각했거든요 계속 했던말 또하고 눈피하고...근데 제가 최초합권인건 확실했어요 점공상으론. 혹시라도 면접 영향력이 클까봐 하루에 서울대 설대 설사범 번갈아가며 검색하고 확인하고..<<진짜 개 잉여짓 면접영향력 거의 없는듯하니까 진짜 걱정마세요! ! 특히 점공상 앞등순데 걱정하는건 정말 쓸데없는짓임...
6.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 조교? 는 선배들인듯하다->이건 진짜 당연한소리일수도 있는데 다들 21학번 선배들인것 같더라고요 제가 나갈때 너무추워서 정신이 하나도 없고 그러다보니까 문앞까지 배웅해주셨는데도 아 예..이렇게만 말하고 그랬던게 좀 후회되고..그러네요ㅋㅋㅋ뭐 앞으로 잘하면 되겠죠..?
이정도인것같은데 필력이 좋지 못하여..재미없는 글이 되었네요 이까지 다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아니 여기까지 읽은사람이 있을까..? 어쨌든 다들 남은 입시 건승하시고 다 추합되시고..파이팅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간다면 ㅇㄷ
아니 왜...사진이 안올라갔지
사범대 동기네요! 관악에서 봐요!!
사범대 동기..! 이건좀 귀하네요
축하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