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맹은 의대가면 많이 힘드나요??
제가 적록색맹이 있어서 색 구분을 잘 못하는데요, 색을 잘 구별 못하는 게 의사가 되는 데 큰 지장이 있나요?? (정확히 진단은 못 받아 봤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색맹 테스트를 해보면 '전색약'인 듯 합니다)
다음주까지 등록을 해야 하는데 공대와 의대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의대에서 색맹이 가도 괜찮은 과가 있을까요?? 알고 계신 분은 꼭 댓글 부탁드립니다ㅎ
아니면 그냥 공대에 가야 하나요?? 사실 공대의 경우도 어느정도 힘든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의대에 비해 색이 덜 중요할꺼라 생각되어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중3인데요, 수상수하수1까진 하고 이번 여름에 수하 심화를 할지 수2선행을...
의대 가시면 본인 힘드실 것보다 일단 환자들이 위험하지 않을까요..다른 색맹도 아니고 적록색맹이면
그런 의미로 질문 드린겁니다.. ㅠ 색 구분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과는 없을까요??
의사 면허 취득 조건에 색약, 색맹이 제한이 되는지를 먼저 정부 관련 기관에 확인을 필히 해 보시는 것이 좋겄어여어어.....!!!
제한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999년인가?부터 제한하지 않아요. 파일럿 같은 특수 업종 제외하고
등록을 하시고자 하는 의대를 신속히 방문하여서 학생 입시 담당 교수님과 만나서 면담을 먼저 한번 해 보시어여어어....!!! 장래의일평생 인생이 걸려있는 중대한 문제 이니깐여어어어....!!!
넵 참고하겠습니다
조직학 슬라이드 땡시험은 거의 통과가 불가능할껀데요 ㅠㅠ
그건 어떤 시험이죠ㅠ 의대엔 그런 시험이 많나요??
그건 어떤 시험이죠ㅠ 의대에선 그런 시험을 많이 많나요??
그건 어떤 시험이죠ㅠ 의대에선 그런 시험을 많이 많나요??
이건 무슨 오류인지;; 삭제도 안되네;;
옆집 형아야와 누냐야하구 또 현직 의사들의 예기로는 의대는 대 한국의 극상극 최고의 탑의 의대를 졸업하는 것도 좋으시구 중요 하겄지만 막상 의대 졸업하구는 전공의를 취득 후에 현실 사회에 의료 시장에 내동댕이 치여서 실전 사회 생활 전선에 나오면은 어느명문 대학을 나왔느냐 ......고런 .대학의 등급보다는 전문의 무슨 과를 전공 혔느냐가 수십배 훨씬 더 중요하다구 하는 구먼여어어어..........!!! 비록 색약, 색맹이라도 할수 있는 의사의 과는 여러 다양한 종류가 있을 것 같아여어어어......!!!! 신속히 의대 입시 교수님을 만나서 입시 상담을 한번 해 보시어여어어어,,.....!!!
사랑합니다
넵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과가 제게 가능한지 제대로 알아보고 등록을 할지 결정해야 겠군요ㅎ
색맹이면 서젼은 못한다고 알고있구여. 진단의학과 같은 곳은 괜찮을 거 같은데요?
헐... 색맹이 아니라 색약인데 불가능한가요?? 그리고 페닥이나 개원하는 데도 지장이 있나요??
진단의학은 대학병원에 계속 남을 정도의 실력이 있어야 하지 않나요.. ㅠㅠ
여기서 글로 적어보았자 부질없고요
본인이 직접 부딪히다보면 누가뭐라해도 이정도면 할만하다는 부문이 있을겁니다
색약이 생각보다 많음에도 불구하고 누가 색약인지 모를정도로 잘 지냅니다
넵 의견 감사합니다
재활, 영상의학, 핵의학, 진단의학 등등 할 수 있는 과가 여러종류가 많을 것 겉어여어.....!!!! 입시담당 교수님 면담을 민니서 바로 해보는 것이 최 우선 인 것 같아여어어어....!!!! 일평생의 인생이 걸린 문제이니....!!! 진단의학도 중소도시 병원의 페닥 자리도 더러 많이 있구여어어어어....!!! 옆집 형아야는 외과 전문의 인데 외과는 전공을 절대루 절대루 하지말라구 하더구먼여어어어어....!!! 전공의 시절에 고생만을 죽도록 하구.........실전 시장에 내동댕이 쳐져서 사회에 나오니 의료보험제도가 너무나도 잘못 되어 있다면시루우우우우...!!! ㅇ개업이 어렵되여어어어어ㅎㅎㅎ 옆집 형아야는 요즘 교통도 엄청 않좋은 첩첩 지방 오지 첩첩 산꼴의 노인병원 원장으로 가 있으면시루.........요즘 주말 부부를 혀더라구여어어어.....!!!!
읽으면서 뭔가 말투 따라해보게 된다는 ㅋㅋㅋ 매력있어요 ㅋㅋㅋㅋ
조직학 땡시 슬라이드 같은거 쉽지 않아보이는데요.. 난항이 예상되긴합니다만 잘 생각해보세요
넵,, 잘 생각해보겠습니다
색약이 소아과는 모르겄네여어어... 앞집 누나야는 소아과 전문의 인데.......소아과는 색약, 색맹이 상관 없는지를 내일이나 아파트 마당 집 앞에서 조만간에 내가 만나면은 함 물어 볼께여어어어........!!!!
넵 관심 많이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ㅎ
예방의학 같은거 전공하셔도 되구요.
메디컬 계열 전공하시면 큰 무리 없으실겁니다.
신경과같은거요.
직접 사람을 치료하는 과는 힘들까요??ㅠ
저도 적록색약인데
현재 의사입니다
병리 조직 슬라이드 땡시때 조금 헷갈리긴 할 수 있는데 거의 영향없고
걱정 마시고 들어가셔서 공부 열심히 하세요
예방의학 할필요 없어요 메디컬이든 서저리든 지장없어요
병리,진검과는 힘들 듯
말씀 감사합니다ㅎ
수술 등도 할 수 있다는 건가요??
제가 아직 의학/의대 관련 용어들을 잘 몰라서요 ㅠ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어떤 과에 종사하고 계신가요??
색약, 색맹은 의사 하는 데에 전혀 지장이 없다구 하구먼여어어...!! 10여년전에 색맹, 색약이 의사 면허 취득 시험 보는데에서 제한조건에서 제외되어 빠졌다구 하여어어어....!! 정확하게 보복부와 관련기관에 한번 문의를 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혀여어어어...!!!
저 색약인데요, 약한 색약이라서 빨간색/갈색/초록색 웬만하면 구분하는데 가끔 구분 못하고, 그 진단하는 그림은 못보구요. 색약, 색맹 제한도 없고 그냥 생활에 지장 없으면 하세요. 저는 외과 하려고 해요.
크게 제한은 없을겁니다.
일단 입학하셔서 고민해보세요. 진로는 다양하게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