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3집 트랙리스트
[스포츠서울닷컴ㅣ이건희 기자] 다음 달 7일 새 앨범을 발표하는 아이유(20·본명 이지은)가 화려한 피처링 참여진이 돋보이는 수록곡 리스트를 공개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전 아이유의 3집 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수록곡 노래 제목과 피처링 진의 명단을 소개했다. 이번 앨범은 12곡의 노래와 보너스 트랙 '보이스 메일까지' 모두 13개의 트랙으로 이뤄져 있으며 피처링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명단은 기대를 높이고 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피처링 참여진 가운데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샤이니의 종현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가인은 김이나 작사가가 가사를 쓰고 윤상과 east4A가 함께 만든 '누구나 비밀은 있다'에서 아이유와 입을 맞췄다. 샤이니의 종현은 직접 곡을 쓴 '우울시계'의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23일 오전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으로 팬들과 만난 G고릴라 작사·작곡의 '입술 사이(50cm)'에 이어 아이유의 히트곡을 여러 번 합작한 김이나-이민수 작곡가 콤비의 '분홍신'도 4번 트랙에 자리를 잡았다. 또 앨범의 제목과 같은 이름의 노래 '모던 타임즈'가 5번 트랙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유와 선배 가수들이 함께 부른 노래들도 수록돼 눈길을 끌었다. 최백호와 함께 부른 '아이야 나랑 걷자', 양희은이 피처링에 참여한 '한낮의 꿈' 두 곡은 쉽게 보기 힘든 아이돌 가수와 선배 가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아이유는 1번 트랙 '을의 연애'를 포함해 12번 트랙 '기다려'의 작사에도 참여했고 6번 트랙 '싫은 날'과 보너스 트랙 '보이스 메일'에는 작곡까지 겸해 싱어송라이터로의 면모를 자랑했다. 이 밖에도 '오블리비아테(Obliviate)', '하바나(Havana)' 등도 함께 수록됐다.
한편, 아이유는 다음 달 7일 새 앨범 발표 전까지 순차적으로 7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누구나 비밀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