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star [1003212] · MS 2020 · 쪽지

2021-02-23 01:42:35
조회수 609

개인 소장용 - 13

게시글 주소: https://mclass.orbi.kr/00036417300

펌)


제목: 여러분 27인치 모니터 쓰세요.
저는 20대 후반 입니다. 얼마전 녹내장을 진단받았습니다.
안압은 검사할 때마다 정상이었고, 근시가 심하긴 하지만 가족력도 없어서 녹내장같은건 전혀 걱정하지 않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쪽 눈의 주변시야(초점을 맞춰 보고있는 가운데를 제외한 부분의 시야)가 흐려져서 안과에 갔더니 아주 초기의 녹내장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제가 여러분께 이 글로 알려드리고 싶은 건, 이런 '아주 초기의'녹내장을 발견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녹내장 증상을 처음에 발견할 때 저는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미니언들을 열심히 먹고 있는데 화면 오른쪽 아래의 미니맵 부분이 평소보다 어색하게? 혹은 덜 선명하게? 보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처음엔 게임을 너무 오래했나 싶었지만 며칠이 지나도 계속되는 증상에 병원을 방문하고 녹내장을 진단받았습니다.
핸드폰은 화면이 작고, 일할 때 쓰는 모니터는 21인치정도로 작은 모니터이다보니 사용하는 데 있어서 아무런 불편함이나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녹내장이 초기이니만큼, 암점이 생긴다거나 약간의 시야결손도 생기지 않았고 일상생활에 있어서 아무런 불편함이나 어색함을 아직도 느끼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녹내장을 발견할 수 있었던 건, 27인치 QHD모니터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게임할때에도 일할때처럼 작은 모니터를 쓰고 있었다면 녹내장을 초기에 발견할 수 없었을 것이고, 제 시신경이 훨씬 더 얇아지고 손상된 이후였을 겁니다. 제가 즐기기 위해 선택한 27인치 모니터가 제 눈을 살렸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녹내장의 증상을 인식하지 못해 병이 진행된 이후에 병원을 방문한다거나, 다른 질환으로 안과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더욱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 27인치 모니터 쓰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