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윤리 / 윤리와 사상] 혜윰 수능윤리 연구소 정오표 배부
안녕하세요 :) 혜윰 수능윤리 연구소입니다.
저희의 자료를 꼼꼼히 봐 주신 여러 수험생분들 덕분에 몇 가지 정오 사항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몇 개 없을 줄 알고 정오표를 따로 만들지 않으려 하였으나, 점점 발견되는 정오 사항이 많아짐에 따라 정오표를 업로드하는 편이 낫겠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정오표를 pdf 파일로 첨부해드릴 테니 저희의 자료를 이용하고 계신 수험생분들은 꼭 다운로드 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오 사항이 추가로 발견되는 대로 이 게시물의 첨부 파일을 재첨부하는 방식으로 정오표를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어 혜윰 학원 우리집 앞에서 본거 같은데
윤사 스토아와 스피노자 선지 말인데요, 5번을 스토아가 부정하는 정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연적 필연성을 인식한다고 해서 지복을 느낀다고 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그 지극한 행복이라는 것도 정념이기 때문에 초연해야한다고 한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혜윰 수능윤리 연구소입니다.
스토아학파가 5번 선지를 부정할 이유는 지극한 행복 또한 정념이기 때문에 초연해야 한다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저희가 배포한 해설서 및 분석서의 15페이지에서 찾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좋은 분석서 잘 보고 있습니다. 윤사는 생윤처럼 얕지 않고 깊게 알아야 하는 데 퀄리티가 다르다는 것을 느끼며 잘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질문이 있습니다. 4번 베이컨 데카르트 심화주제 분석 내용을 보면 ㄷ 선지 '경험은 지식의 유일한 근원이므로 실험을 중시해야한다.'가 베이컨에게 틀린 이유로 '베이컨은 참된 학문의 재료는 경험이나 지식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보았으므로 지식의 근원은 경험 뿐이라는 것에 동의할 것이다.' 라고 적어 놓았습니다. 해설 마지막 부분에 베이컨은 ㄷ 선지에 동의하지 않을 거라고 적혀있으니까요. 위의 혜윰 해설대로 한다면 베이컨은 ㄷ 선지에 동의한다가 맞는 것 아닌가요!?
저희의 자료를 꼼꼼히 보시고 정오 사항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오표에 반영하여 학습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