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질문 드립니다~
5월 중반부터 논술실록으로 공부하고 있는데 본격적인 공부는 발등에 불똥떨어진 후에나 하게 되네요ㅠㅠㅠㅠㅠ처음에는 별로 생각 안하고 넘어갔던 문제가 여러번 보다가 보니 의문점이 있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ㅎㅎ
문제를 못보고 따로 a4지에 적어 놓은 것이기 때문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미흡한 점 있으면 태클달아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1. 창조의 파괴의 논제1
논술 실록의 예시 답안은 창조와 파괴를 유발하게 하는 원인을 비교 기중으로 잡앗는데 이렇게 하면 명확한 비교가 되지 않는 것 같은데... 제가 쓴것은 창조와 파괴의 과정을 수단적 가치 또는 목적적 가치로 본다는 거였어요 이게 더 근거와 주장 간의 대응이 잘 되는 것같은데.. 어떻게들 생각하나요?
2. 창조와 파괴의 논제3
자본가가 최상위 20퍼인 건 납득이 가는데
왜 최하위 20퍼만 프롤레탈리아 계급으로 봐야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프롤레탈리아는 노동자 계급니이니까 자본가를 제외한 모두가 되야 되지 않나요?
근거를 찾자면 찾을 수는 있는데 좀 끼워 맞추는 식 같기도 잘 모르겠네요..
근거1. 자본가 20퍼니까 동등하게 20퍼
2. 프롤레탈리아 계급이 혁명이 타 계급과 협동하여 혁명을 만들어 낸다고 하니까 프롤레탈리아 그리고 자본가 말고 다른 계급이 존재함(이건 확실치 않네요..)
3.인과론의 논제2의 하나의 입장택하여 실험결과 평가하는 부분
저는 다 입장에서 라 의 연구가 타당하지 않다는 주장을 폈습니다
실험2에서 예외2가 발생함으로써 실험1에서 발생한 예외1보다 차이가 커짐
하나 또는 소수의 원인 만으로는 인과관계를 도출하게 되면 안됨 제3의 원인이 있을 수 잇음
가령, 제3의 원인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들 수 잇음 고소득층의 고졸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고졸인 사람보다 업무 스트레스가 많은 직업에 종사할 가능서이 큼
그러나 어떤 변수를 추가해도 인과관계 도출하는 것 불가능
예기치 못한 결과가 생길 수 있음 -> 표2의 소득수준이란 변수 추가시 소득 중 건강 중의
교육 수준이 고졸 미만>고졸>대졸이상이란 이상한 결과가 나옴
제3의 요인을 짜내려다가 업무 스트레스를 뽑앗는데 근거로 적절할지 모르겠네요.. 그외에 어색한 부분있으면 지적해 주세요ㅎ
연대논술은 정말 급이 다른것 같네요 고대에 비해서도 정말 월등히 어려운듯함 ㅠㅠㅠ
남은 기간 파이팅 하셔서 송도를 누빕시닼ㅋㅋ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경영정보 0
경영정보학과가 정확히 뭘 배우는 학과인가요?
1.구체적으로 서술해주셔야 평가가 가능합니다.
2.프롤레타리아를 하위 20퍼로 보는게 일반적입니다. 물론 100% 딱 떨어지는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루요.
3.딱히 큰 문제는 없고 괜찮습니다.
아!! 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ㅎ
다음은 1번에 관한 제 의견이요
나는 창조와 파괴의 과정이 지속된다고 보고 다는 끝이 있다고 본다. 이러한 차이는 창조와 파괴가 지니는 가치를 다르게 보기 때문에 생긴다. 나는 창조와 파괴를 목적적 가치로 본다. 자본주의는 산업 메커니즘의 혁신이란 창조와 파괴 과정을 통해 유지된다. 자본주의가 존재하는한 이과정은 끊임없이 이어진다. 반면 다는 창조와 파괼 수단적 가치로 본다. 부르주아를 붕괴시키기위한 혁명의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혁명이 성공하여 착취체계가 없어지면 창조와 파괴는 더이상 수단으로 사용될 필요가 없어서 종결된다...
쪽지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