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윤리] 프롤로그 모의고사 문제지+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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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 윤리 자작 모의고사입니다!
지금쯤 현역분들이나 올해 생윤을 처음 시작하신 N수생분들은
개념 한 번 정도만 돌려본 상태일 것 같아서
개념정리가 제대로 되었는지 점검해보시라고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게 구성했습니다.
오류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 남겨주세요
그리고 풀어보시구 후기도 많이 써주세요 헤헤ㅎㅎ..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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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오사항
9번 A제시문 보조금정책 → 조세법
15번 ㄱ선지 사회 → 자연상태
8번 정답 3번 → 4번
12번 3번 선지 해설 수정 ) 요나스는 과학기술이 가져올 희망 보다는~
수정된 사항 포함하여 새로 업로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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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출제 리스트, 서화님 국어 선별본 만드는 걸로 보아 시간이 많이 남아도는...
자료는 좋아요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정법!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생윤! 정법! 생윤! 생윤! 생윤!
여러분 생윤법정하세요!!!!!!!!!
잘 풀었습니다! 고맙습니다 :D 롤스 제시문에서는 정리 깔끔하게 잘 하셨어서 풀다가 놀랍습니다 ㅎㅎ
1. 8번 정답이 4번이라 해설하셨는데 정답 표시가 3으로 돼 있어 다릅니다.
2. 9번 보기의 A에 있는 "빈곤"으로는 "차등의 원칙"을 이끌어내기는 힘들어보입니다. "절대 빈곤"으로 하면 더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아니면 사례의 테러 대상을 아예 롤즈가 직접적으로 정의론에서 언급한 "조세법"으로 바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ㄱ선지의 "차등의 원칙"을 "개인의 이익"으로 바꿈으로써 시민 불복종 성립 요건을 묻는 선지로 해도 좋겠습니다.
3. 11번의 선지3은 자칫하면 요나스가 희망을 이용한 정립을 아예 부정했다는 개념으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13번 첫째 제시문에서 어떤 교환과 참견인지 적어주셔야 국어적으로 잘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맥락상 직업과 역할인 것을 추론해낼 수 있긴 하지만요 :)
5. 14번 제시문 첫 번째 문장이 이어진 문장인데, 이어진 문장끼리의 서술어 호응이 맞지 않아 국어적으로 어색해 보입니다.
6. 15번의 ㄱ선지에서 "사회"가 만만투라고 보는 게 맞는 선지로 봐야 답이 4가 되는데, 홉스의 입장에서는 자연 상태 → 계약 → 사회이기 때문에 오개념 선지라 생각합니다.
저야말로 모의고사 만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배포하신 자료 잘 쓰고 있어요 :)
15번 해설에 잘못된 부분이 있습니다. 로크는 주권을 국가에 양도했다고 보지 않아요. 주권은 여전히 국민에게 있고 통치권을 위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