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간단하게 쓰는)가형100점받는법
2020학년도 6 9 수능 96 100 100
1. 개념공부를 체계적으로 한다. 교과서 무슨단원에 무슨 중단원이 있는지, 거기서 논리를 전개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말로 쭉 설명할수 있어야 한다.
2. 평가원 기출문제를 분석한다. 기출문제의 솔루션에서 사용되는 사고를 다음과 같이 정리한다.
A라는 상황에서는 a라는 생각을 해야한다.
because 1) 교과서에 그렇게 적혀있다. or 2) 문제가 그렇게 하라고 시키고 있다. or 3) 문제의 특수한 상황(대칭성, 특이점 etc)
기출문제에서 그러한 생각이 유효했다면 올해의 수능에서도 그러한 생각이 유효할 것이라고 개연적으로 추측할수가 있다.
+이 작업은 수능 전날까지 해야 한다. 적어도 9평 전까지 위의 과정을 최소 1회 끝내놓아야 하며, 이후 계속 반복하면서 생각이 자연스럽게 이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3. 각종 n제를 풀며 기출의 논리를 변형,발전시킨다. 요즘 경향으로는는 시중 n제보다 평가원 킬러가 훨~~~씬 쉽다. 그래도 연습을 어렵게 하는건 의미가 있다. 문제의 호흡이 길어지면 집중력이 좀 흔들릴 수 있는데, 어려운 n제를 풀면서 그런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4. 9월 이후에 무게중심을 n제에서 실모로 옮긴다. 실모를 통해 얻어가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1) 문제풀이의 순서, 시간 배분, 검토의 우선순위
2) 자주하는 계산실수와 그에 대한 해결책
3) 시간이 충분했음에도 킬러를 못푼경우 or 준킬러에서 시간을 지나치게 많이 쓴 경우 - 문제와 풀이 과정에서 무엇을 발견하지 못했는지, 이것을 발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를 고민한다.
(준킬러 이상의 문제를 못푸는 원인은 대부분 기본 개념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문제를 제대로 읽지 못해서, 즉 발견해야 할 것을 발견하지 못해서이다. 양승진t는 이를 '발견적 추론'이라고 한다)
5. '이정도 했으면 ㅅㅂ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마음가짐으로 시험에 임한다.
0 XDK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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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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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짜 루틴된 것 같은데 족비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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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이 ㄹㅇ 제일 중요함
개정교육과정이 어느정도 양인지 몰라서 감이 잘 안잡히네요ㅜ
개념 끝내기 + 기출 1회독을 7월까지 끝내는게 일단 중요한거 같습니다
수학은 자신감이다
5는 ㄹㅇ
요약) 킹승진
재수할때 양승진버리니까 평가원수학 1년펑균 12 점오름
케바케임
5번 ㄹㅇ이지ㅋㅋㅋ
괜히 100점 안 나오면 어쩌지..어디가 문제지..이런 마인드는 무너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음.
그냥 '아니 ㅆㅂ 이정도 했으면 점수 알아서 기어나와라;' 하고 들어가는게 포인트임
가형 고정2였지만 수능볼땐 우진이형 옆에 있는것처럼 자신감갖고 풀었음 ㄹㅇ
5번 ㄹㅇ 시험장에서 자신감 가지는것 만큼 도움되는게 없음
호텔델루나 재밌나요?
내일부터 보려구요
이 상황에서 이 생각을 한다
이게 ㄹㅇ 중요한거같아요 ㅠㅠ
양승진쌤 기출코드+ 현우진쌤 풀커리 괜찮을까요??
현우진 선생님 강의는 안들어봤는데 뉴런으로 개념 하시고 기코 들으시면 충분할거같네요
지금 양승진쌤이 작년강의를 개정교욱과정에 맞개 편집해 놓으셨는데 수학은 들을게 그거밖에 없어서요..제가 개정교육과정은 처음인데 기출코드 난이도가 따라가기 힘드나요?
기출문제를 아예 처음 보시는건가요?
처음이라고 하기에는 뭐한데..애매하게봤어요. 킬러는 절대 혼자 못풀고 어려운 준킬러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수준?? 올해 수능 3등급 나왔거든요..
기코 내용은 어렵지 않아요. 오히려 몇 가지 행동 원칙으로 기출문제들을 다 해결해 나가기 때문에 처음 배우기는 더 쉬울것 같습니다. 발상이나 스킬같은건 거의없구요.
감사합니다!!그럼 그냥 들어도 되겠네요
아 당연히 문제 먼저 풀고 들어야하는건 아시죠??
기출 풀때 몇년도꺼부터 풀어야할까요?? 평가원만 풀면되나요??
개정돼서 몇년도부터 푸는지는 의미가 없을거같고 강사가 선별해준거 풀면 됩니다
교육청,사관,경찰대는 저는 고2때 내신하면서 기출 풀고 3학년때는 손도 안댔는데 딱히..? 시간 남으시면 그냥 n제 풀듯이 푸시면 될거같아요
1은 어떻게 하는 거?
2은 한완수 필연성부여를 일반화시키기
3은 일단 이거 하려면 기출의 역사같은거를 잘분석해서 그게 기출의 어디와 연관되어 있는지 n제에서도 보이는 수준이 되야 될 수준이되라 이말이고
4는 현장에서 전략을 미리 짜고 수능판에 들어가자 이말이고
5는 그냥 자신감인데 이거보다는 솔직히
수능 당일날 시험장 분위기가 결정함
내가 간 시험장은 열심히 사람들이 수능(정확히는 시험)을 보는 느낌이지만 딱히 수능을 본다라는 느낌이 안들음(엄청난 시험이라듯이 시험장 분위기 세팅되어 있지않고 그냥 학교 등교한 느낌임(+살짝 그런다고 학교처럼 생각하다가 대충된 사람봐서 대충 수능 시험장 시뮬레이션을 돌리는 거 추천)(딱 네가 중학생때 별로 안중요한 지역대회에서 경시대회시험장에서 시험을 본 느낌임)
1은 저는 개인 과외를 했었는데 여러 선생님들의 개념강좌(뉴런 등)가 여기에 해당하는거같네요
삼반수 계획중인 사람입니다ㅠㅠ 제 수학 공부방법에 문제가 있는 거 같습니다 혹시 쪽지보내서 여쭤봐고 될까요?ㅠㅠ
네 쪽지로 오픈채팅 보낼게요
혹시 2번을 적용시키는 방법이 기출문제를 풀고나서 풀이과정의 이유를 들어보면서 하라는건가여? 문제를 틀렷을때는 어디부분에서 어디를 몰라서 틀렷는지 체크하고 이런식으로 하는건가여?
2번을 혼자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저는 기출 인강은 양승진 선생님의 기출코드만 들었는데, 제 풀이와 선생님 풀이가 다르면 내가 무엇을 놓쳤는지 확인하고, 같더라도 내가 감으로 푼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제 내에 어떤 단서를 근거로 이렇게 풀어야 하는지 알아 가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선생님이 문제 읽는 대로 나도 문제를 읽을 수 있도록 체화하는 방향으로 하면 됩니다.
기코 모든문제다들으셨나요 틀리거나 어려운문제만 들으셨나여
다
3과목다듣기엔 시간이 아깝지 않았나여ㄷㄷ
늦었지만 감사합니다.
와드
수학 풀다가 자꾸 잡생각 나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