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
오르비
아톰
내 태그 설정
송영준 [449592] · MS 2013 (수정됨) · 쪽지
게시글 주소: https://mclass.orbi.kr/00011757912
삭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쪽지 보내기
알림
스크랩
신고
추천눌러요~
감사해요~~!
쉬운지문? 현 국어시험 체제에서 예전 국어A형이나 에전처럼 비문학이 쉽게 나오던 시절처럼 쉽고 적나라한 지문고12 학평기출 16년도 교육청 기출(이때 심각하게 쉬웠음) 같은 지문이 나오긴 하나요? 엄태양거울 강사 말처럼 ㄱㄴㄷ주위만 읽고 근거만 찾아읽고 풀리는 지문이 요즘 나오나요?
쉬운 지문의 특징에 대해 얘기드리면 답변이 될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쉽다고 말하는 지문들은 정보를 나열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어진 정보를 받아들이는 데 깊은 사고 과정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나열된 정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행간에 숨은 의미가 있어 그것을 찾아내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한 지문이 아닙니다. 최근 지문들은 정보의 양을 늘려 복잡해 보이는 것뿐단순히 정보가 나열된 형태에 불과합니다. 이런 지문은 어렵다고 볼 수가 없죠. 해당 정보의 위치를 알고 최적의 순간에 돌아오면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어려운 것이 아니라 복잡해 보이는 것입니다.최근 시험은 이러한 경향이 매우 짙습니다. 작년 수능의 반추위, 보험 지문만 보더라도 글 자체가 어렵다기보다주어진 정보의 양이 많아 적절한 처리법을 공부하지 않은 학생은 혼란을 겪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제가 위에서 제시한 방법에서 몇 번을 더 돌아오면 해결할 수 있는 지문입니다. 답변이 되었을까요?
#공지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 (Horus Code) (1.1판)
#제휴사공지 [대성마이맥]★예비고1 신규가입 이벤트★ 09년생 신규가입 시 네이버페이 100% 증정! 0
#제휴사공지 22개 대학교 합격인증자를 위한 채팅커뮤니티, 노크를 소개합니다. 9
#05년생#06년생#입결 오르비 합격조사 이벤트 2025 1차 11
#04년생#05년생#06년생 오르비북스 저자 모집 2025 20
16/01/19 18:06
너무 춥다 진짜;; 0
요즘 날씨가 무슨;; 미친거같음 밖에 잠깐머 사러갔다가 손 꺠지고 양말도 안신은...
2026 수능D - 278
노베이스 수학전문
수학 하방을 탄탄하게 만들어드립니다!
제발 절 써주세요 노베에서부터 1등급을 찍어낸.
국어, 영어 과외학생 모집 중!
연의정시
문예창작과 정시 3관왕 과외모집
추천눌러요~
감사해요~~!
![](https://s3.orbi.kr/data/emoticons/dangi/009.png)
좋은글 감사합니다!!:)![](https://s3.orbi.kr/data/emoticons/dangi/002.png)
감사합니다:)쉬운지문? 현 국어시험 체제에서 예전 국어A형이나 에전처럼 비문학이 쉽게 나오던 시절처럼 쉽고 적나라한 지문
고12 학평기출 16년도 교육청 기출(이때 심각하게 쉬웠음) 같은 지문이 나오긴 하나요?
엄태양거울 강사 말처럼 ㄱㄴㄷ주위만 읽고 근거만 찾아읽고 풀리는 지문이 요즘 나오나요?
쉬운 지문의 특징에 대해 얘기드리면 답변이 될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쉽다고 말하는 지문들은
정보를 나열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어진 정보를 받아들이는 데 깊은 사고 과정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나열된 정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행간에 숨은 의미가 있어 그것을 찾아내는 데 오랜 시간이 필요한 지문이 아닙니다.
최근 지문들은 정보의 양을 늘려 복잡해 보이는 것뿐
단순히 정보가 나열된 형태에 불과합니다.
이런 지문은 어렵다고 볼 수가 없죠.
해당 정보의 위치를 알고 최적의 순간에 돌아오면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어려운 것이 아니라 복잡해 보이는 것입니다.
최근 시험은 이러한 경향이 매우 짙습니다.
작년 수능의 반추위, 보험 지문만 보더라도 글 자체가 어렵다기보다
주어진 정보의 양이 많아
적절한 처리법을 공부하지 않은 학생은 혼란을 겪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제가 위에서 제시한 방법에서 몇 번을 더 돌아오면 해결할 수 있는 지문입니다.
답변이 되었을까요?